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롤스로이스가 블랙 배지 라인업의 새로운 모델을 오는 28일 공개할 예정입니다. 발표에 앞서 새로운 모델과 관련된 애니메이션이 공개됐습니다. 해당 애니매이션은 토큰(NFT) 창작자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메이슨 런던(Mason London)과 협업으로 제작됐습니다.



영상 속에는 새로운 모델의 일부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측면에는 블루 핀스트라이프와 동일한 색상의 캘리퍼가 적용돼 검은색과 대비를 이루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공식 사이트에 브랜드의 상징인 환희의 여신상 탄소섬유 소재의 휠 사진까지 개제하며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아직 어떤 라인업이 새로운 블랙 배지 차량으로 탄생할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외신은 이미 롤스로이스가 던, 레이스 및 컬리넌까지 블랙 배지로 선보인 만큼 신형 고스트가 그 주인공이 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블랙 배지는 2016년 공식 출시된 롤스로이스 첫 정규 비스포크 라인업입니다. 개성, 자기표현, 창조성, 인습 타파의 정신이 담겨 있으며, 블랙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차량 색상으로 오직 검은색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2016년 레이스와 고스트 블랙 배지를 공개했으며, 2017년에는 던 블랙 배지를 공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습니다. 이후 브랜드 첫 SUV 컬리넌까지 블랙 배지로 출시되며 다채로운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컬리넌 블랙 배지의 경우 환희의 여신상을 고광택 블랙 크롬으로 장식해 블랙 배지 라인업의 의미를 높였습니다. 또, 프런트 그릴, 사이드 프레임 장식, 트렁크 핸들 및 트림, 하단부 공기 흡입구까지 어둡게 처리하여 통일성을 이루어냈습니다.

특히 롤스로이스는 컬리넌 블랙 배지에서 브랜드 최초로 브레이크 캘리퍼에 다양한 색상을 적용해 블랙 컬러와 대비되는 포인트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앞선 애니메이션 그림과 같이 새로운 차량에도 그대로 적용될 전망입니다.

끝으로 외신은 새로운 비스포크 차량이 새로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엔진의 성능 개선도 이루어질 것으로 보도했으며, 더욱 스포티하게 세팅된 섀시와 강력해진 제동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지금까지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