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람보르기니가 새로운 하드코어 차량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2(Huracán Super Trofeo EVO2)>로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에 출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2017년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를 공개한 바 있으며, 이번 모델은 이보다 더욱 발전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사장 겸 CEO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은 “현재 첫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를 공개한 지 7년이 지났으며, 새로운 슈퍼 트로페오 에보 2가 스콰드라 코르사의 새로운 역사를 쓸 것”이라며 새로운 모델 출시를 기념했습니다. 그는 슈퍼 트로페오가 우라칸 라인업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고 덧붙이기도 했죠.

람보르기니 최고 기술 책임자 마루리지오 레기아니(Maurizio Reggiani)는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는 로드카와 GT카 모두를 위한 최적의 장소이며, 특히 신기술과 뛰어난 공기 역학 솔루션을 찾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슈퍼 트로페오 에보 2를 통해 람보르기니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올해 람보르기니가 레이스용 우라칸 제작 400대를 돌파한 만큼 몇 년 안으로 500대에 도달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새로운 슈퍼 트로페오 에보 2에서 람보르기니가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한 요소는 차량의 공기 역학입니다. 람보르기니의 센트로 스틸레 디자인 센터와 모터스포츠 팀인 스콰드라 코르세 모두 해당 요소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는데, 차량의 전면부에는 헤드라이트 옆 탄소 섬유 핀이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우라칸 STO와 유사한 ‘오메가 립’이 적용되었습니다. 

큰 폭으로 변한 전면과 함께 후면 역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테일 라이트를 감싸고 있는 면의 구성으로, 람보르기니는 쿤타치의 후면 디자인을 계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슈퍼 트로페오 에보 2의 육각형 후면 디자인이 쿤타치와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죠. 또한 고성능 모델다운 거대한 스포일러가 적용되었으며, 디퓨저 핀은 더욱 효율적인 공기역학을 위해 재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슈퍼 트로페오 에보 2의 디자인은 단지 뛰어난 공기 역학을 위해서 설계된 것은 아닙니다. 람보르기니는 새로운 디자인에서 다음 로드카의 디자인을 짐작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으며, 브랜드 총괄 디자이너 밋차 보커트는 슈퍼 트로페오 에보 2가 ‘레이싱 인 스타일’이라는 개념을 통해 탄생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레이싱 인 스타일의 개념은 레이스 차량 특유의 공격적인 스타일과 과거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DNA를 결합한 것으로, 보커트는 슈퍼 트로페오 에보 2의 디자인을 ‘미래지향적인 미학적 접근 방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더욱 발전된 디자인과 더불어 차량의 각 성능 역시 더욱 개량되었습니다. 우선 제동 시스템에 일부 변화가 생겼는데, 강철 소재의 전면 브레이크 디스크의 크기가 390mm로 기존보다 10mm더 커졌습니다. 파워트레인에는 최대 620마력을 발휘하는 5.2리터 자연흡기 V10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6단 X-Trac 스퀀셜 기어박스가 후륜과 연결되었습니다. 

강력한 성능에 대해 람보르기니 모터 스포츠 책임자인 조르지오 산나(Giorgio Sanna)는 “슈퍼 트로페오는 전문 드라이버 및 일반 운전자들도 흥미롭게 주행할 수 있는 차량으로, 람보르기니만의 레이스 개념의 밑바탕이 되는 차량이다”라고 설명하며, 새로운 슈퍼 트로페오 에보 2 역시 모든 운전자가 간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동시에 레이스 시 운영 비용 측면에서 많은 이점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끝으로 신형 슈퍼 트로페오 에보 2의 유럽 시장 가격은 세금을 제외한 25만 유로(약 3억 4,067만 원)이며, 람보르기니는 2022년 초부터 기존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전용키트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과연 슈퍼 트로페오 에보 2는 기존보다 얼마나 더 강력해졌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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