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이 무려 5,765mm인 이 차

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풀사이즈 SUV의 대명사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새로운 에디션 ‘에스컬레이드 ESV’가 국내 출시돼 지난 22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했습니다. ESV는 기존 휠베이스를 늘린 모델로, 전장이 5,765mm에 달합니다. 기존 5,380mm에 385mm가 더해졌습니다.



휠베이스 역시 3,071mm에 336mm가 더해진 3,407mm로, 국내 출시된 SUV 중 가장 깁니다. 엄청난 길이를 바탕으로 에스컬레이드 ESV는 육중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넓은 공간을 통해 편안한 거주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3열의 공간이 넓어졌으며, 적재 용량 역시 확장됐습니다. 캐딜락은 좌석을 모두 편 기본 상태에서 트렁크 용량이 1,175리터이며, 3열을 접을 시 2,665리터로 확장된다고 밝혔습니다. 좌석을 모두 접으면 4,044리터에 달하는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 ESV에 기존 첨단 편의 사양들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운전석에는 대각선 길이가 38인치에 달하는 LG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가 배치됐습니다. 4K의 두 배에 달하는 화질을 자랑해 운전자에게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AR 네비게이션도 적용됐습니다. 전방 고화질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실시간 화면을 바탕으로 주행 정보를 증강현실 방식으로 전달합니다. 캐딜락은 야간 시야 확보에 도움이 되는 나이트 비전(Night Vision), 트레일러 어시스트와 버드아이 뷰를 제공하는 HD 서라운드 비전(HD Surround Vision) 등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2열과 3열에도 다양한 편의 사양이 마련됐습니다. 컨버세이션 인핸스먼트 시스템은 1열부터 3열까지 원활한 의사소통을 도와줍니다. 2열 탑승자는 듀얼 12.6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딜락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36개 스피커 기반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AKG Studio Reference Sound System)은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몰입감 넘치는 청각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앞 좌석은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16방향 파워시트로 구성되며, 냉장 및 냉동기능이 포함된 콘솔 쿨러(Console Refrigerator with Freezer Mode) 등이 적용됐습니다.

차량에는 최대 426 마력과 63.6kg.m 토크를 발휘하는 6.2리터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신속한 응답성을 갖춘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특히 캐딜락은 지상고를 최대 75mm까지 조절하는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Air Ride Adaptive Suspension)를 사용해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또, 멀티링크 독립 리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뒷좌석의 승차감을 개선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ESV는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Premium Luxury Platinum)과 스포츠 플래티넘(Sport Platinum)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됐으며, 판매 가격은 1억 6,357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두 트림 모두 옵션은 동일합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