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이 무려 7억이 넘는다

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포르쉐가 브랜드 전문 튜너 맨데이 레이싱과 협업 25주년을 기념하는 911 GT2 RS 클럽스포츠(Clubsport) 25를 공개했습니다. 911 GT2 RS 클럽스포츠 25는 맨데이 레이싱의 뛰어난 기술력이 적용된 차량으로, 트랙 전용이며 단 3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입니다.



차량은 2018년 공개된 200대 한정의 911 GT2 RS 클럽스포츠를 바탕으로 제작됐습니다. 내부에는 911 GT2 RS에 적용된 3.8리터 트윈 터보차저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이 탑재됐습니다. 이를 통해 69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7단 PDK 자동변속기를 통해 노면으로 전달됩니다.

911 GT2 RS 클럽스포츠 25는 트랙 전용으로 제작된 만큼 주행 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한 경주용 서스펜션이 탑재됐습니다. 또한 맨데이 레이싱은 탄소 섬유 차체를 활용하여 차량의 무게를 덜어냈으며,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Porsche Stability Management)를 적용해 주행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차량의 외관은 맨데이 레이싱의 GT3 R에서 영감받아 제작됐습니다. 특히 공력 성능 향상을 위해 새로운 에어로 키트가 적용돼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자랑합니다. 차량 전면에는 다운포스 향상을 위한 거대한 스플리터가 추가됐습니다. 범퍼에는 사각형의 에어덕트가 적용됐으며, 후드에 위치한 두 개의 통풍구는 전면의 공기 흐름을 차량 뒤쪽까지 자연스럽게 흘려보냅니다.

측면에도 최적의 에어로 다이내믹을 위하여 전, 후면 펜더에 새로운 에어 덕트가 추가됐습니다. 거대한 에어 인테이크가 기존 911 GT2 RS 클럽스포츠와 시각적인 차이를 더하고 트랙 전용 모델만의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거대한 스완넥 윙이 적용됐습니다. 또한 새로운 에어로 키트가 후면부 전체를 감싸며 새로운 공기 배출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디퓨저와 머플러 모두 기존보다 더욱 커졌으며, 차량의 하부는 항력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완전히 밀폐됐습니다.

911 GT2 RS 클럽스포츠 25의 내부에는 주행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만 적용됐습니다. 시트는 기존 GT2 RS와 동일한 레카로 버킷시트가 활용돼 운전자를 더욱 안전하게 지지합니다. 조수석은 경량화를 위하여 탈거됐으며 운전석 뒤쪽으로 롤케이지가 추가됐습니다.



끝으로 911 GT2 RS 클럽스포츠 25는 단 3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입니다. 이 중 6대는 미국 시장에 배정될 계획이며, 해당 차량의 판매가격은 62만 달러, 한화 약 7억 1,052만 원입니다. 과연 새로운 911 GT2 RS 클럽스포츠 25가 기존 911을 뛰어넘은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