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리막이 그간 C Two로 불리던 자사의 두 번째 하이퍼카를 정식 공개했습니다. 공식 명칭은 네버라(Nevera). 리막의 본사가 위치한 크로아티아어로 ‘지중해 폭풍’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네버라는 전기 하이퍼카에 대한 리막의 야망이 담겨 있습니다. 창립자 <메이트 리막>은 전기 파워트레인의 잠재력을 극대화한 네버라가 하이퍼카 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일 것이라 밝혔죠.



리막은 그간 뛰어난 전동화 관련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애스턴 마틴, 포르쉐 그리고 코닉세그 등 유수의 슈퍼카 브랜드에 파워트레인을 공급해 왔습니다. 또한 현대, 폭스바겐 등 기존 자동차 기업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해오며 관련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왔는데, 네버라가 이에 대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막이 공개한 네버라의 스펙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단연 신형 파워트레인입니다.120kWh 용량의 배터리와 4개의 독립적인 전기모터를 통해 최대 1,914마력과 2360N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새로운 배터리는 6,960개의 셀로 이루어져 있으며 1.4MW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중앙에 배치되어 48:52의 무게 배분을 실현하며 탄소 섬유 모노코크와 결합하여 차체 강성을 37% 향상시킵니다.

각 전기모터는 정지 상태에서 최대 토크의 97%를 발휘할 수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네버라는 1.85초 만에 100km/h에 도달하며 9.3초 만에 300km까지 가속합니다. 최고 속도는 412km에 달하죠. 더불어 4개의 전기모터는 R-AWTV 2 (All-Wheel Torque Vectoring 2)이라는 새로운 토크 벡터링 시스템과 연결되어, 도로 상황에 따라 최적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제동 시에는 최대 300kW의 전력을 다시 회수합니다.

강력한 성능과 함께 네버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모노코크 구조의 차체입니다. 리막은 현재 가장 발전되고 견고한 구조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탄소 섬유 소재의 지붕과 후면 서브 프레임 등이 하나로 합쳐져 현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큰 단일 탄소 섬유 차체를 자랑합니다.

차량에 탑재된 더블 위시 본 서스펜션은 전자 제어식 댐퍼와 능동적 승차 높이 조절 기능이 적용되었으며, 스티어 바이 와이어 기능이 적용된 최신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은 각 주행모드에 맞는 다양한 피드백을 운전자에게 즉각적으로 전달합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드라이빙 코치 기능도 적용되었는데, 12 개의 초음파 센서, 13 개의 카메라, 6 개의 레이더 및 최신 NVIDIA 페가수스(Pegasus) 운영 체제가 정확한 주행 라인, 가속 및 제동 시점을 제공하며 능동적으로 운전자를 지원하게 됩니다.

차량의 디자인은 고효율 공기역학을 실현합니다. 수차례 에어로 터널 테스트를 거친 네버라 디자인의 공기 역학 효율성은 초기 프로토타입 대비 34%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새롭게 변경된 에어 덕트 디자인을 통해 냉각 효율 역시 향상되었는데, 저속에서 30%, 고속에서 7% 더 높아졌습니다.

네버라 내부는 매우 간결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총 3 개의 고화질 TFT 스크린 배치되었는데, 운전석에 배치된 디스플레이는 주행에 관한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중앙에 배치된 스크린은 내비게이션과 같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담당합니다. 조수석에 배치된 디스플레이에는 현재 주행 상태가 표시됩니다.

더불어 네버라의 운전자는 리막에서 자체 개발한 앱을 통해 GPS 위치, 충전 속도 및 배터리 상태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으며 현 주행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리막은 GT, 시그니처 그리고 타임리스 에디션 외에 고객 맞춤형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공개된 네버라의 공식 판매 가격은 200만 유로, 한화 약 27억이며 15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입니다. 과연 리막의 새로운 네버라가 전기 하이퍼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