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13일, 포르쉐코리아가 타이칸 터보 S의 국내 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타이칸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인 터보 S를 출시함으로써 포르쉐코리아는 자사의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했습니다.



기존 판매되던 타이칸 4S와 터보 모델보다 강력한 터보 S의 경우 93.4kWh의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배터리가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전륜과 후륜에 모두 전기모터가 탑재되는데, 이를 바탕으로 타이칸 터보 S는 최고 761마력을 발휘하며 100km/h까지 2.8초 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최고 속도는 260km/h에 달하죠.

또한 타 브랜드의 전기차와 다르게 800V 전압 시스템이 탑재된 터보 S의 경우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270kW의 고출력으로 최적의 충전 조건을 갖출 경우 22.5분 이내로 5%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코리아가 발표한 터보 S의 국내 인증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289km입니다.

강력한 주행성능과 배터리 사양 이외에도 타이칸 터보 S에는 최대 265kW에 달하는 전력을 회수할 수 있는 에너지 회수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포르쉐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 일상 생활 속에서 약 90%에 달하는 제동을 브레이크 작동 없이 회생 제동 기능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타이칸 터보 S 섀시에는 중앙 네트워크화된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포르쉐만의 통합형 4D 섀시 컨트롤은 모든 섀시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동기화 할 수 있는데, 해당 섀시 시스템에는 PASM 전자식 댐퍼 컨트롤, 3 챔버 기술이 적용된 에어 서스펜션 그리고 포르쉐 토크 백터링 플러스 기능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터보 S의 주행모드는 레인지(Range), 노멀(Normal),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 까지 총 4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운전자는 개별(individual) 모드를 통해 각 주행 사항과 필요에 따라 개별적으로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이칸 터보 S 실내의 경우, 18방향 전동 조절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가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리어 액슬 스티어링,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및 포르쉐 일렉트릭 스포츠 사운드가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탑승자는 포르쉐 일렉트릭 스포츠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전기차만의 독특하면서도 디지털한 전자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스피커에는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서브우퍼를 포함하여 14개의 스피커와 엠프채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출력은 710와트에 달해 탑승자에게 입체적이면서도 더욱 선명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끝으로 현재 포르쉐코리아는 타이칸 터보 S를 4인승 및 5인승 두가지 모델로 출시한다고 밝혔으며, 판매가격은 2억 3,360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전했습니다. 과연 포르쉐가 타이칸 터보 S를 통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더욱 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