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체인지급 변화를 보여주는 X7 F/L

BMW X7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이 외신을 통해 유출됐습니다. 두꺼운 위장막에도 불구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일부 보여지며 세간의 화제를 모았던 X7의 새로운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된 것인데요.

풀체인지급 변화를 보여주는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주목할 점은 전면부입니다. 헤드램프가 두 부분으로 분할된 것이 가장 큰 차이점으로, 최근 티저 이미지가 공개된 i7과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릴 상단 양옆 얇은 DRL이 위치하며, 그 아래로 메인 램프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새로운 램프 형태에 맞춰 전면부 레이아웃 역시 새롭게 변형됐습니다. 기존 범퍼에 위치해 있던 거대한 에어 덕트는 메인 램프 가장자리를 따라 수직으로 재배치됐습니다. 또, 하단 중앙에는 사선의 크롬 가니시가 적용돼 역동성이 강조됐습니다.

측면은 전면과 달리 기존의 형태를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면 휠 아치 뒤쪽 삼각형 조형이 더해졌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내부에는 iX에 적용된 12.3인치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그대로 적용될 전망입니다.






X7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알피나의 XB7 개발도 외신을 통해 확인됐습니다. 유출된 디자인과 동일하게 두 부분으로 분할된 램프를 갖춘 프로토타입 모델이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위장막으로 인해 자세한 변화는 확인할 수 없으나, 후면에는 ‘ㄷ’ 형태의 LED 라인이 강조되고 브레이크 반사판이 기존 대비 높은 위치에 재배치됐습니다.

X7 페이스리프트는 2023년형으로 올해 공개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을 포함한 다양한 트림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