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천재 자동차 엔지니어로 평가받는 고든 머레이의 자동차 브랜드 고든 머레이 오토모티브가 의문의 신차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사진 속 신차의 모델명은 T.33이며, 현지시각 이번 달 27일 17시에 전격 공개될 예정입니다. 



티저에는 모델명이 새겨진 레터링만 담겨 있으며, 이외의 자동차의 다른 부분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구체적인 성능과 제원 역시 아직 미정입니다. 티저 발표와 함께 고든 머레이는 “새로운 슈퍼카가 영국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는 자신감 넘치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어서 그는 “향후 2년간 회사 내에 중요한 일이 많이 진행될 예정이지만, 이 중 오는 27일이 가장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는 설명을 남겼습니다. T.33은 영국 서리 월드샴에 위치한 고든 머레이 오토모티브의 새로운 글로벌 본사에서 제작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본사는 차량 설계와 개발을 진행하며, 자체적인 테스트 트랙까지 갖추어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을 빠르고 정확하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또, 기업의 역사를 보여주는 헤리티지 센터도 위치해 있으며, 차량 판매 및 서비스도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T.33은 작년 8월 공개된 T.50보다 작은 엔트리 모델로 포지셔닝 됐습니다. 차량의 플랫폼은 2015년 도쿄 모터쇼에서 야마하가 공개한 스포츠 라이드 콘셉트에 적용된 아이스트림 카본(iSTREAM® CARBON) 방식을 통해 제작될 예정입니다. 



아이스트림 카본은 F1에 사용되는 소재와 기술을 동일하게 활용해 운전자가 일상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탄소 섬유 섀시를 저렴한 가격에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고든 머레이가 고안한 아이스트림 제조 시스템에서 파생됐으며, 경량화는 물론 높은 강성과 안전성을 자랑합니다. 

고든 머레이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아이스트림 카본은 고든 머레이 디자인 리미티드(Gordon Murray Design Limited)와 Toray Industries, Innovate UK 및 ELG의 협력을 통해 2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했으며, 현재 대량 생산을 위한 프로세스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기존 탄소 섬유 섀시와 비교해 아이스트림 카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제작 시간으로, 완전 기계화 시스템을 통해 100초 만에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 모놀리식(단일 스킨 카본 패널) 방식을 사용하는 다른 슈퍼카와 다르게 F1과 동일한 중앙 벌집 코어와 두 개의 카본 스킨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이를 통해 아이스트림 카본은 제작에 소비되는 비용을 기존 대비 80%까지 줄일 수 있었으며, 에너지 소비량은 60%까지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짧은 제작 시간을 통해 연간 1,000개에서 최대 350,000개까지 생산될 수 있습니다. 



고든 머레이는 “현재 내연기관 차량에 있어 경량화는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한 마지막 방법”이라며 “엔진 설계, 전기 제어 시스템, 타이어 설계 및 변속기 등 다양한 부분에서 기술 전진이 있었지만 현재 정체기를 겪고 있다. 이제 차량 중량의 단계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리는 설명을 남겼습니다. 

이어서 그는 “아이스트림 카본은 이러한 단계적인 변화 중 하나이며, 섀시의 안전, 강성 그리고 내구성에 있어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고 세계 최초의 저비용 대용량 접합 복합 구조를 자랑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첨단 섀시와 더불어 T.33에는 크로스워스(Cosworth)가 설계한 4.0리터 V12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변속기는 구매자의 선택에 따라 수동 및 자동 방식이 적용될 전망입니다. 또, 맥라렌 F1과 동일하게 세 개의 시트와 중앙 스티어링 휠 방식이 적용된 T.50과 다르게 T.33은 2인승으로 제작될 계획입니다. 

끝으로 아직 차량의 판매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외신에 따르면, T.50의 236만 파운드, 한화 약 38억 원보다 낮게 책정되며, 100대 한정으로 판매될 전망입니다. 과연 첨단 기술들이 대거 적용된 T.33이 얼마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지 기대해 보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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