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임 992를 가진 911의 새로운 모델 출시 이후 가장 빠른 911이 등장했습니다. 2021 포르쉐 911 Turbo S 가 바로 그것인데요.

새로운 911 터보 S는 쿠페와 카브리올레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두 개의 VTG 터보 차저가 장착된 새로운 3.8 리터 복서 엔진으로 구동되며, 670마력(478Kw)의 성능으로 최대 토그 800Nm에 제로백 2.7초라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새로운 터보 S는 차체 폭과 후면, 각각 45mm 와 20mm 씩 증가하였고, 전면에는 가변식 냉각 공기 플랩과 후면에는 가변식 거대한 윙이 더해져 공기역학에서 더욱 유리해졌습니다.

새로운 터보 S 전륜에는 20인치 255/35의 타이어가, 후륜에는 21인치 315/30 타이어를 사용하였습니다. 전륜 후륜에 각기 다른 사이즈의 타이어가 적용되는 것은 포르쉐에서도 이례적입니다.

공기 흡입구가 더 넓어진 새로운 프런트 디자인에서는 중앙에 이중 전면 조명 모듈과 표준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터보 S만의 매끄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거대한 가변식 윙은 기존 모델보다 15% 더 많은 다운 포스를 만들어냅니다.

터보 S의 완전히 새로워진 엔진은 기존 카레라 모델의 엔진을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졌는데, 전기식으로 조정 가능한 웨이스트 게이트 플랩이 있는 대칭 레이아웃이 적용된 새로운 대형 VTG 터보 차저와 피에조 인젝터를 사용하여 응답성, 출력, 토크, 배출 및 회전 능력과 관련하여 차량의 특성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터보 S의 제로 이백(0~200Km) 가속 시간은 8.9초로 기존의 모델에서 1초나 단축된 성능을 보여주며, 향상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PTM)을 통해 전륜에 최대 500Nm 토크를 분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제어되는 댐퍼는 롤 안정성, 도로 유지, 조향 동작 및 코너링 속도에서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동시에 터보S만의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되어 제작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라이트 실버 액센트와 카본 트림이 기본 옵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PCM의 중앙에는 10.9 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Porsche Exclusive Manufaktur는 새로운 디자인의 투톤 인테리어를 옵션으로 제공하고 18 가지 방향으로 조절되는 시트에는 911 터보 (타입 930)에 경의를 표하는 스티치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모델마다 항상 진보된 디자인과 성능을 보여주며, 911 카레라(코드명 992)를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진화시킨 포르쉐. 자신들의 고유한 헤리티지는 유지하면서도 매 새로운 느낌을 준다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이 아닐 텐데요. 그런 포르쉐가 다음에는 또 어떤 모델을 가지고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