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충전으로 660km를 주행한다

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EQ 라인업의 두 번째 세단, EQE를 공개했습니다. EQE는 비즈니스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차량으로, 벤츠의 뛰어난 전동화 기술력과 전기차 특유의 원보우(One-Bow) 형태를 기반으로한 우아한 디자인이 집약돼 있습니다.



차량의 제원은 길이 4,949mm, 폭 1,961mm 높이 1,512mm 그리고 휠베이스 3,120mm로 현행 CLS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기존 E클래스와 비교하면 휠베이스가 180mm 확장돼 전체적인 실내 공간은 80mm 더 넓어졌습니다. 1열 어깨 공간 역시 27mm 확장돼 쾌적한 공간을 자랑합니다. 

EQE 라인업은 215kW의 성능을 발휘하는 EQE 350으로 구성되며 향후 더욱 강력한 성능을 갖춘 변형 모델이 출시될 전망입니다. EQE 350의 경우 후륜에 전기 구동계가 탑재됐으며, 이 중 PSM 모터는 높은 전력 밀도와 고출력을 발휘합니다. 향후 출시될 모델에는 전륜에도 구동계가 연결돼 사륜구동을 갖출 예정입니다.

차량에는 90kW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새로운 배터리는 10개의 모듈로 구성됐으며, 벤츠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무선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EQE는 1회 충전으로 WLTP 기준 660km 주행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으로 32분 만에 완충됩니다. 

차량의 서스펜션은 4링크(전륜)와 멀티링크(후륜)의 조합으로 구성됐습니다. 구매자는 옵션으로 ADS+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있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 최대 조향 각도가 10도에 이르는 후륜 조향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때 차량의 회전반경은 12.5미터에서 10.7미터로 줄어듭니다. 


 
EQE에는 독특한 전자 음향이 적용됐습니다. 부메스터(Burmester®)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실버 웨이브(Silver Waves) 및 비비드 플룩스(Vivid Flux) 두 가지 사운드가 제공되며, 향후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롤링 플러스(Roaring Pulse)라는 음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외관은 EQ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원보우 및 캡 포워드 형태가 적용됐습니다. 차량 전체가 하나의 활과 같이 부드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원보우 디자인과 A필러가 전륜 축 부근까지 전진 배치된 캡 포워드 형태를 통해 공기저항을 최소화합니다. 

전면의 블랙 패널에는 초음파, 카메라 및 레이더와 같은 운전 보조 시스템을 위한 다양한 센서가 통합됐습니다. 패널 전 영역에는 걸쳐 1911년 상표로 등록된 브랜드의 첫 삼각별 엠블럼이 하나의 패턴처럼 배치돼 깊이감을 더합니다. 

측면에는 19인치부터 21인치까지 다양한 크기의 휠을 적용되며, 리어 펜더의 볼륨감은 근육질의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합니다. EQS와 비교하여 가장 큰 차이는 도어 패널이 안쪽으로 오목하게 들어가 있는 점으로, EQE만의 독창적인 느낌을 만들어냅니다.

후면에는 나선 형태의 3D 조명이 적용됐습니다. 스포일러 립이 부착된 트렁크 리드는 C필러와 맞닿아 있습니다. 후방 카메라는 삼각별 로고 뒤에 배치됐으며, 트렁크 리드와 리어 윈도의 경계 부분에는 여분의 브레이크 보조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차량 내부에는 거대한 MBUX 하이퍼스크린이 탑재됐습니다. 스크린 양 끝에는 터빈을 형상화한 원형 송풍구가 배치됐고, 조수석용 12.3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독립적으로 구동돼 승객만을 위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부에는 6가지의 웜톤과 쿨톤 색상이 제공됩니다. 발라오 브라운-네바 그레이 혹은 비스카야 블루-블랙등의 조합은 감각적인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전기 코일에서 파생된 로즈 골드가 포인트를 더합니다.

끝으로 EQE의 판매는 2022년 여름부터 이루어질 예정이며, 가격은 6만 파운드(약 9,630만 원)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과연 EQS에 이어 두 번째로 등장한 EQE가 벤츠의 전기차 라인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