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9일 공개한다

안녕하세요. DA 전기차입니다.
로터스가 새로운 전기 SUV를 공개합니다. 그동안 코드명 타입 132로 불리던 새로운 SUV는 이달 29일 베일을 벗을 예정입니다. 소규모 수제작 스포츠카 제조업체를 넘어 글로벌 전기차 완성 업체로 발돋움하려는 로터스의 비전이 점점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신형 SUV는 중국 우한에 건설된 새로운 로터스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로터스는 관련 티저 이미지를 선보이며 디자인을 일부 공개했지만, 성능에 대해서는 여전히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120kW 배터리 팩이 탑재된 EV 전용 플랫폼에 위에 제작될 전망입니다. 

 

또, 두 개의 전기모터와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추며, 800V 고속 충전 시스템이 적용될 전망입니다. 내부 공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휠베이스는 2,889~3,100mm 사이가 될 것이며, 최대 600~700마력을 통해 3초의 제로백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신은 로터스가 액티브 에어로 및 라이다, 틸팅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 계기판 등을 적용하는 등 완전히 현대적인 전기차를 선보일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로터스는 새로운 SUV를 내년부터 본격 판매할 예정입니다. 

 

 

2,000마력을 자랑하는 에비자를 통해 전기차 사업에 뛰어든 로터스는 지난해 12월 엘리스, 엑시지, 에보라 등 주력 스포츠카의 생산을 중단하며 전동화 전환에 전격 착수했습니다. 이어 영국 헤델(hethel) 공장에 1억 파운드 가량을 투자해 새로운 생산라인을 갖추는 등 전기차 제조를 위한 물밑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로터스는 이곳에서 지난 7월 공개된 자사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 에미라와 130대 한정 에비자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올해 전기 SUV 공개를 시작으로, 2023년 E-세그먼트 4도어 쿠페 타입 133, 2025년 D-세그먼트 SUV 타입 134 그리고 2026년 에비자의 뒤를 잇는 새로운 슈퍼카를 공개한다는 방침입니다. 

해당 전기차 모두 로터스 프리미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됩니다. 해당 플랫폼은 휠베이스 기준 2,889mm부터 최대 3,100mm 길이와 92-120kWh 배터리를 수용합니다. 제로백은 3초 이내가 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로터스는 자사 전기기술을 연구하는 로터스 테크놀로지의 기업 공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상장 시 회사 예상 가치는 68억~82억 달러이며, 로터스는 향후 24개월 이내 상장 시장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과연 중국 지리 자동차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빠르게 전동화 전환을 이뤄가는 로터스가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지 기대해 보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A 전기차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