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최근 BMW가 준비 중인 X8에 관한 새로운 사진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모터1>이 공개한 이번 사진 속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단연 새로운 형태의 머플러입니다. 육각형의 형태의 머플러가 수직으로 배치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BMW SUV 디자인에서 수직으로 배치된 머플러는 없었기에 이번 디자인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데, 최근 공개된 M3/4 컴페티션 M 퍼포먼스 후면 디자인과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특히 원형 배기 파이프가 적용된 M3/4와 달리 사진 속 X8은 육각형을 통해 SUV만의 강인함을 더욱 부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머플러와 함께 다른 디자인을 살펴보면, C필러까지 낮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날렵한 실루엣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쿠페형 SUV의 대표적인 모델로 꼽히는 X6와 비교하면 다소 차이가 있는데, 트렁크 데크 영역이 뚜렷하게 남아있는 X6와 다르게 X8의 경우 여분의 트렁크 데크 없이 트렁크 게이트가 수직으로 떨어집니다. 루프라인이 역시 더욱 완만하게 뒤로 이어지고 있죠.

후면과 더불어 전면에도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우선 현재 BMW 디자인의 큰 화두가 되고 있는 수직 키드니 그릴은 탑재되지 않고 일반적인 형태를 따를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전면의 폭이 넓어진 만큼 그릴의 영역 또한 자연스럽게 확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큰 변화가 예상되는 곳은 헤드라이트입니다. X7의 라이트가 그릴 상단, 전면과 후드 영역이 만나는 경계에 있었다면, X8의 헤드라이트의 경우, 상당히 아래쪽에 배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릴의 상단이 아닌 중앙에 배치된 것인데, BMW가 현재 준비중인 새로운 7시리즈의 프로토타입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현재 꾸준하게 포착되고 있는 7시리즈의 테스트 모델에서도 라이트가 기존 대비 상당히 낮게 배치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때 이러한 변화를 반영한 관련 예상도가 공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지 해당 디자인은 베일에 싸여 있지만, 얼마 전 BMW는 올해 9월 뮌헨 모터쇼에서 차세대 7시리즈에 관한 콘셉트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과거 BMW는 현 7시리즈를 공개하기 1년 전인 2014년 비전 퓨처 럭셔리 콘셉트를 발표하며 신형 7시리즈 디자인에 대한 힌트를 제공한 바 있습니다. BMW가 올해 9월 공개하는 새로운 콘셉트 역시 신형 7시리즈 디자인을 간접적으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 X8 역시 7시리즈 프로토타입과 동일 형태를 띠고 있는 것을 미루어 보아 신형 X8 디자인까지 어느 정도 유추해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X8의 내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번 소식을 전한 외신은 엄청난 전장에도 불구하고 2열까지만 구성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실용적인 5인승 혹은 방대한 후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2개의 독립 시트로 구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워트레인 역시 현재까지 알려진 바 없지만, 전기 모터가 탑재된 4.4리터 V8 엔진을 통해 최대 750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차세대 7시리즈에 적용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로 적용될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끝으로 외신은 신형 X8이 올해 안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내년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과연 현재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X8은 어떤 디자인과 성능을 선보일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