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벤타도르 SVJ Roadster Xago Edition(2020)

람보르기니가 아벤타도르 SVJ Roadster Xago Edition(2020)을 발표했습니다. 고객 맞춤형 제작 프로그램인 ‘Ad Personam’의 가상 스튜디오 론칭을 기념하기 위한 이 모델은 총 10대만이 생산되며 구매자들은 맞춤형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세상에 한대밖에 없는 자신만의 람보르기니를 만들 수 있습니다.

토성의 북극에 존재하는 육각형 구름의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Xago Edition은 지금까지 람보르기니 디자인의 중요한 조형 요소인 ‘헥사곤’ 형태를 더욱 강조하고 기념하는 모델입니다.

외관에는 육각형 형태의 은색 패턴이 들어가며 이는 맞춤형 제작 프로그램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Gloss Black Nireo” 색상의 휠과 대비를 이루어 더욱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실내에는 육각형 테마가 적용된 시트 패턴이 특징이며 외관 색깔과 대비 이루는 색상이 들어가게 됩니다. 10개의 Aventador SVJ Xago 모델은 각각 다른 번호판으로 식별됩니다.

“Ad Personam” 는  고객 맞춤 제작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람보르기니 구매자들은 맞춤형 색상과 소재, 시트, 로고, 핸드메이드 작업으로 만들어진 이니셜 등 자신들의 고유 람보르기니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200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람보르기니는 2013년도에 Ad Personam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2016년 람보르기니 본사에 Ad Personam 스튜디오가 론칭 되었으며 고객들은 Ad Personam 주문 이전 생산 공장을 방문해 자신들이 고를 수 있는 옵션 사항들을 실제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2020년 7월에 론칭한 가상 Ad Personam 서비스는 구매자들이 실제 이태리 본사에 방문할 필요 없이 가상의 렌더링 이미지, 화상 통화 그리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세부정보와 둘러보기 기능을 통해 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람보르기니의 CFO인 ‘Giovanni Perosin’은 가상 맞춤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한해 150건의 Ad Personam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각 람보르기니 매장에는 색상, 가죽 그리고 소재에 대한 다양한 샘플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