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오스테리아, 시몬스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등 다양한 기업이 힙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 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다만 팝업이라는 단어 그대로 잠시 운영하고 철수하는 것이 특징이죠. 그런데 이런 팝업 개념을 스토어가 아닌 건축에 적용한 사례가 있습니다.
시리아 출신 건축가 Marwa Al-Sabouni와 Ghassan Jansiz는 영국에서 개최되는 2022 브라이튼 축제에 맞춰 The Riwaq라는 팝업 건축물을 선보였습니다. The Riwaq는 아랍어로 열주’라는 뜻으로 건축물은 CNC 절단 합판으로 구성됐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관중이 휴식을 취하고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공간으로 사용되며, 이후 분해되어 재활용될 예정입니다. 정적인 분위기로 무겁게만 느꼈던 건축을 팝업 개념으로 재해석한 점이 흥미롭네요.
글 윤정원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