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전 세계적인 SUV 트렌드가 올해도 뜨겁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포르쉐는 풀체인지 마칸을 공개하며 경쟁력을 강화했고, 마세라티는 르반떼에 이어 브랜드의 두 번째 SUV인 그리칼레를 준비하며 SUV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 역시 우루스를 통해 슈퍼 SUV 시장에서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습니다. 우루스는 출시 전 관련 팬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는데, 람보르기니 역사상 최단기간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람보르기니가 또 다시 우루스에 관한 ‘대박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23일 람보르기니가 우루스의 누적 판매량이 1만 5천 대를 돌파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7월 1만대를 돌파한 후 불과 1년 만에 5천 대 가량이 더 생산된 것으로, 우루스가 2억 후반대의 고가의 차량임을 고려할 때, 차량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얼마나 높은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뜻깊은 1만 5천 번째 우루스는 람보르기니가 올해 초 선보인 새로운 디자인 트림인 ‘그라파이트 캡슐’로 제작됐습니다. 그라파이트 캡슐은 네 가지의 외관 색상과 하이라이트 색상 옵션을 갖추어 16가지의 독특한 색 조합을 제공하며 우루스 커스터마이징의 잠재력을 한 차원 높이는 트림입니다.

이번 모델의 경우 외관 전체에는 그리지오 케레스(Grigio Keres, 회색)의 매트 색상이 적용돼 스포티함을 더욱 부각시켰으며, 차량 곳곳에는 베르데 스캔달(Verde Scandal, 녹색)이라는 형광색상이 입혀져 포인트를 더하고 차량의 디테일한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이번 차량을 영국에 있는 고객에게 인도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우루스의 성공에 힘입어 람보르기니 역시 역대 최고의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미 올해 상반기 4,852대를 인도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어냈으며, 이는 전년도 동기간 대비 생산량이 무려 37%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 중 우루스의 판매량이 두드러지는데, 전 세계적으로 2,796대가 인도되며 람보르기니의 모든 라인업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습니다.

우루스 이외에도 다른 모델들 역시 높은 판매 실적을 보였습니다. 최근 마지막 버전 울티매까지 공개된 아벤타도르의 경우 1,532대가 판매되며 전년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21% 증가했으며, 다양한 변형 모델이 출시되고 있는 우라칸 역시 1,532대가 판매되며 무려 46%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회사 경영에 청신호가 켜진 람보르기니는 이미 2022년 4월까지 약 10개월 가량의 주문량을 이미 받아 놓은 상태이며, 하반기 역시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과연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람보르기니가 앞으로도 좋은 흐름을 유지할 수 있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