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이번 소식은 포르쉐에 관한 내용으로, 최근 포르쉐가 페이스리프트를 준비중인 마칸의 실내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인만큼 대대적인 변화는 없지만 기존 모델 대비 세부적인 변화들이 생겼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변화는 센터콘솔의 물리적인 버튼이 터치식으로 바뀐 것으로 카이엔과 유사한 방식이 적용되어 더욱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탈바꿈했습니다. 기존 센터콘솔과 비교하면 더욱 간결해지고 정리된 느낌을 자아냅니다.

또한 비상 버튼 역시 상단 중앙으로 새롭게 이동했으며 시프터의 폭과 길이는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시프터 전체를 감싸고 있던 가니시 역시 더욱 얇아지고 가늘어졌습니다. 센터콘솔과 함께 스티어링 휠 역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사진으로는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들지만 분명 스포크 디자인에 변화가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사항 이외에는 실내의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사진 속 완전히 노출된 센터페시아의 송풍구 디자인과 디스플레이의 형태 역시 기존과 동일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시보드 또한 현재로선 위장으로 인해 볼 수 없지만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내 사진과 함께 공개된 외관 역시 기존 마칸과 큰 차이는 없지만 일부 디테일이 변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프런트 및 리어 범퍼의 디자인이 일부 변경되었으며 헤드 라이트와 테일 라이트 속 그래픽 역시 소폭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2014년 출시된 마칸은 이미 2018년 한 차례 부분변경을 거쳤으며, 이번 페이스리프는 두 번째 부분변경으로 포르쉐는 이번 변경을 끝으로 내연기관 기반의 마칸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계획입니다. 공식 출시는 2022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성공적으로 출시될 시 포르쉐 SUV 라인업 중 최초로 순수 전기 SUV가 출시되는 것입니다.

끝으로 현재 부분변경이 진행 중인 마칸은 올해 안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과연 포르쉐의 계획대로 두 번째 부분변경을 마친 마칸과 완전히 새로워질 마칸 EV가 포르쉐의 명성을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