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올해 미래지향적인 형태의 스타리아를 공개하며 MPV 디자인에서도 세련된 감각을 드러낸 현대가 또다시 새로운 MPV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국 전용 미니밴으로 제작될 이번 모델의 이름은 쿠스토. 이미 관련 티저 이미지와 외관 사진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베일에 싸여 있던 쿠스토의 실내 이미지가 새롭게 공개됐습니다. 이제까지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기도 했는데, 이번 DA 리포트 시간에는 현대가 새롭게 준비 중인 쿠스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투싼의 디자인을 이어간다

쿠스토의 외관은 투싼의 디자인 컨셉을 계승하며 세련되고 역동적인 느낌을 자아냅니다. 특히 전면에는 투싼과 동일하게 헤드램프와 그릴이 하나의 영역으로 이어져 있으며, 그릴 내부에는 히든 라이트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측면과 후면이 드러난 사진에서는 쿠스토의 독특한 개성을 더욱더 분명하게 드러냅니다. 측면에는 볼드한 캐릭터 라인이 적용되어 입체감을 더욱 강조합니다. 후면에는 긴 라이트 바가 차량의 폭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동시에 시각적인 안정감을 드러내며, ‘ㄷ’자 형태의 테일램프가 새로운 느낌을 만들어냅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모두 공개됐다

티저 이미지와 함께 4월에는 중국 특허청에 등록된 쿠스토의 실제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차량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물론 휠과 사이드미러와 같은 세부적인 디테일도 자세히 공개됐습니다. 우선 전면부는 티저와 동일하게 헤드램프와 그릴이 하나의 영역을 묶여 있으며, 상단에는 긴 크롬 라인이 배치됐습니다.



티저에서 드러나지 않았던 범퍼 역시 투싼의 형태를 계승하고 있습니다. 다만 양옆 에어덕트는 조금 더 각지고 날카롭게 디자인됐으며, 가장자리에는 크롬 가니시가 새롭게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측면에도 투싼과 동일한 각진 휠아치 디자인 적용됐으며, 티저에서 공개됐던 삼각형의 캐릭터 라인이 날렵한 느낌을 더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사이드미러에 투톤 컬러를 적용하여 두께감을 덜어냈으며, 각진 휠 스포크를 통해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후면에는 수평의 라이트 바가 적용되고 측면 캐릭터 라인과 동일한 삼각형의 테일램프가 배치되어 전반적인 통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현대 레터링이 들어가는 트렁크 패널은 차량과 동일한 색상 혹은 대비되는 색상이 적용됩니다.


쿠스토만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외관 사진과 함께 지난 30일, 베일에 싸여 있던 쿠스토의 실내가 전격 공개됐습니다. 외관과 동일하게 투싼과 유사한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지만, 실내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쿠스토만의 개성이 담겨있습니다. 클러스터가 완전히 개방됐던 투싼과 달리 쿠스토의 계기판은 양옆 송풍구와 함께 배치돼 있습니다.

센터 콘솔에서 시작해 센터패시아까지 이어지는 거대한 디스플레이 역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4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는 곡선의 느낌이 부각돼 실내 디자인에 부드러운 느낌을 더하며, 비상등과 같은 여러 버튼들을 자연스럽게 통합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열에 독립 시트를 배치하여 탑승자의 거주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3,055mm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넓은 레그룸 공간을 제공하며, 3열에는 일체형 시트 구조가 배치돼 더 많은 탑승 인원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공개가 임박했다

내, 외관이 모두 공개된 쿠스토는 중국 시장에서 혼다의 오딧세이와 경쟁할 예정입니다. 쿠스토의 크기는 전장 4,950mm, 폭 1,850mm, 높이 1,734mm 그리고 휠베이스는 3,055mm로서, 오딧세이보다 작은 크기를 지녔지만, 휠베이스는 55mm 더 길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직 현대자동차는 쿠스토의 성능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외신은 쿠스토에 투싼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것이며, 엔진에 따라 최대 167마력 혹은 233마력 및 253Nm 혹은 353Nm의 토크를 발휘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끝으로 쿠스토는 오는 8월 27일 개최되는 청두 모터쇼에서 전격 공개될 예정입니다. 과연 현대자동차의 최신 디자인 컨셉이 적용된 쿠스토가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