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최근 GMC의 새로운 전기차인 ‘허머 EV SUV(이하 허머 EV)’가 공개되었습니다. GMC는 이미 저번 달 측면 실루엣이 담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여 새로운 모델이 조만간 세상에 등장할 것임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신형 허머 EV는 GMC가 작년에 공개한 허머 EV 픽업트럭의 형제격 모델로서, 차량의 여러 부분을 해당 모델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부터 살펴보면, 차량의 전면부는 허머 EV 픽업트럭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릴 부분과 헤드라이트의 경계가 사라졌으며 라이트바가 전면부 전체를 관통하며 현대적이고 전기차만의 디지털한 감성을 강조하고 있죠.

전면과 다르게 측면은 기존 픽업트럭에서 SUV 형태로 변한 만큼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적재함이 없어진 만큼 새로운 3열 쿼터 글라스가 생겼으며 비스듬히 누워있던 C필러 역시 수직으로 세워졌습니다. 

이어서 후면에는 새로운 스페어 타이어가 탑재되었으며 루프 상단에는 3개의 브레이크 보조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테일 라이트 디자인은 기존 픽업트럭 모델의 것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허머 EV의 구동계에는 GM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전동화 드라이브 트레인, ‘얼티움 드라이브’가 적용되었습니다. 얼티움 드라이브는 모터에 따라 출력이 상이한데, 2개의 개별 모터가 적용될 경우 625마력을 발휘하며 3개 적용 시 더욱 강력한 830마력을 자랑합니다. 

차량의 배터리는 GM과 LG 에너지 솔루션이 공동으로 개발한 얼티움 배터리가 적용되며, 배터리 모듈에 따라 16개 모듈은 1회 충전 시 최대 402km를 주행하며 20개 모듈은 482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GMC는 모터의 개수 및 배터리 모듈에 따라 허머 EV의 트림을 구별할 계획인데, 가장 기본 모델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인 두 개의 전기모터와 16 모듈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이보다 상위 모델의 경우 모터의 개수는 같지만 모듈의 수가 20개로 늘어나며, 최상위 트림에는 세 개의 전기모터와 20개 모듈 배터리가 적용됩니다.

이외에도 GMC는 허머 EV 출시 기념으로 에디션 1과 에디션 1 익스트림 오프로드 패키지 모델을 한정 판매하며, 해당 모델은 2023년부터 생산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상위 모델은 에디션과 동일하게 2023년부터 생산이 시작되며, 기본 트림은 제일 늦은 2024년 생산이 시작될 계획입니다.

과연 GMC의 새로운 허머 EV SUV가 오래 전 단종된 허머의 명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GMC의 성공적인 전동화에 이바지 할 수 있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