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리터 자연흡기 V8 엔진이 적용됐다

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렉서스가 올해 초 공개한 IS500 F 스포츠 퍼포먼스의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미국 시장 기준 5만 6,500달러, 한화 약 6,600만 원으로, 경쟁 모델인 메르세데스 AMG의 C43과 동일한 가격대입니다. 또 다른 경쟁 차량으로 BMW M340i, 아우디 S4가 있으며, 각각 5만 4,700달러, 5만 500달러로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IS500 F 스포츠 퍼포먼스는 앞서 언급된 차량 중 유일하게 V8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5.0리터 자연흡기 V8 엔진을 통해 472마력을 발휘합니다. 동력은 8단 스포츠 다이렉트 시프트 자동 변속기를 통해 후륜으로 전달되며, 4.5초 만에 시속 100km를 돌파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된 메르세데스 AMG C43이 3.0리터 V6 엔진을 통해 385마력, M340i가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통해 382마력 그리고 아우디 S4가 3.0리터 V6 엔진으로 349마력을 발휘하는 것을 감안할 때, IS500 F 스포츠 퍼포먼스 차량의 성능이 크게 상회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IS500은 F 스포츠 퍼포먼스 시리즈의 첫 차량인 만큼 렉서스의 첨단 기술력이 대거 적용됐습니다. 3.5리터 V6 엔진이 적용된 IS350 F 스포츠보다 무거운 엔진을 탑재됐음에도 불구하고 공차중량은 단 65kg 증가하여, 1,765kg에 불과합니다. 

차량에는 스포츠 S 및 스포츠 S+ 두 가지 주행 모드가 적용됐습니다. 이 중 스포츠 S+ 모드에서는 스포티한 핸들링을 위하여 EPS 스티어링 어시스트 및 감쇠력이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또한 운전자는 파워트레인(노멀/에코/파워), 섀시(노멀/스포츠) 그리고 에어컨(노멀/에코) 등 다양한 조합을 통해 자신만의 커스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성능과 더불어 디자인에도 새로운 변화가 생겼습니다. 더욱 커진 엔진을 수용하기 위하여 후드는 2인치 정도 높아졌고, 앞 범퍼와 펜더 역시 길어졌습니다. 측면에는 IS500 F 스포츠 퍼포먼스 전용 19인치 10 스포크 엔키(Enkei) 알로이 휠이 적용됐습니다. 

후면에는 V8 엔진의 사운드를 증폭시키는 이중 스택 테일 파이프가 적용된 쿼드 배기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사선 배치가 기존 F 시리즈와 시각적인 차별화를 더하고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렉서스는 RC F와 같은 다른 F 모델에서 영감받아 디자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차량에는 최근 업데이트를 거친 Lexus Safety System+ 2.5가 적용됐습니다. 전면 충돌 경고(FCW), 자동 비상 제동(AEB),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감지를 포함하는 PCS(Pre-Collision System) 등이 탑재됐으며, 조향 지원이 포함된 차선 이탈 경고(LDA w/ SA), 상향등과 하향등을 자동으로 전환하는 지능형 하이빔 등이 적용돼 주행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끝으로 차량 구매 시 렉서스 인폼 서비스 커넥트(Lexus Enform Service Connect)를 10년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3년 동안 365일 24시간 렉서스 인폼 리스폰스 센터(Lexus Enform response centers)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제공됩니다. 지금까지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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