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최근 BMW에 관한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새로운 2시리즈에 관한 내용으로, 그동안 정확한 스펙 공개 없이 주행테스트 현장만 목격되었던 2시리즈의 구체적인 사양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BMW가 직접 언급한 내용으로서, BMW는 신형 2시리즈를 230i 및 M240i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하며, 두 모델 모두 후륜 및 사륜구동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구체적으로, RWD 230i 및 AWD M240i xDrive가 먼저 출시될 계획이며, 뒤이어 AWD 230i xDrive 및 RWD M240i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인라인 4기통 및 6기통 엔진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특히 BMW는 M240i 모델에 최대 382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터보 인라인 6기통 엔진을 적용할 계획이며, 230i의 경우 최대 250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터보 인라인 4기통 엔진을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BMW M240i가 BMW가 위에서 언급한 3.0리터 터보 인라인 6기통 엔진을 통해 최대 340마력과 51.0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것을 미루어 볼 때, 신형 M240i의 성능이 약 40마력 정도 증가하며 더욱 강력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변속기의 경우, 현재 BWM는 M240i에 관한 정보만 공개했는데, 해당 모델에는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카앤드라이버>와 같은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들은 현재 많은 브랜드가 수동 변속기 옵션을 완전히 제외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BMW가 230i에 6단 수동 변속기를 제공할 것인지가 가장 큰 관건 중 하나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현재 BMW 4시리즈 쿠페 및 M 모델에 적용되는 수직 키드니 그릴은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2시리즈에서 큰 폭으로 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최근 신형 2시리즈의 측면 사진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볼드한 캐릭터 라인과 웨이스트 라인을 없애고 볼륨감을 강조한 형태가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현재 BWM의 디자인 변화를 보여주는 것으로, 신형 4시리즈부터 올해 초 공개된 새로운 전기 세단인 i4, 그리고 전기 SUV의 플래그십 iX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볼드한 라인을 통한 차량의 그래픽적인 느낌보다는 볼륨감을 최대한 강조하며 날카로운 엣지로 포인트를 더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습니다.

끝으로 BMW는 올해 7월 말 혹은 8월 초 신형 2시리즈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것임을 시사했으며, 올해 가을 미국 대리점에 해당 모델이 전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과연 신형 2시리즈가 BMW의 옛 감성을 그리워하는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