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 리포트입니다. 
현재 BMW 라인업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일례로 세단 및 플래그십 모델 7시리즈와 X7은 각각 풀체인지 및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최근 이와 더불어 신형 5시리즈에 관한 소식도 새롭게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카>가 전한 여러 소식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동화입니다. 외신은 BWM가 일반 내연기관과 더불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고 보도했으며, 더 나아가 순수 전기차인 i5의 출시 가능성도 언급했습니다. 

특히 <오토카>는 BMW 관련 팬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인 새로운 M5의 성능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신형 M5는 S63 트윈 터보 V8 엔진과 200마력을 발휘하는 새로운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합산 75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전망입니다.

현재 BMW의 M5가 4.4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통해 최대 635마력을 발휘하는 것을 고려하면, 상당한 수준의 성능 향상입니다. 외신은 현재보다 100마력 이상 더 강력해지는 파워트레인을 통해 새로운 전기모터 및 배터리 탑재로 인한 중량 증가를 충분히 만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오토카>는 환경규제로 인해 V8 엔진 대신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된 3.0리터 인라인 6기통 엔진이 탑재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미 BMW는 현재 동일한 엔진을 탑재하고 약 39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는 545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판매하고 있는데, 해당 파워트레인을 더욱 개선하여 M5에 적용한다는 것이 외신의 설명입니다. 

더불어 신형 5시리즈 라인업에는 순수 전기차인 i5가 새롭게 추가될 전망입니다. 이미 BMW는 신형 7시리즈와 함께 전기차 버전인 i7를 동시에 준비하고 있는데, 5시리즈 역시 동일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외신이 추측하는 i5의 성능은 무려 800마력으로, 실제로 해당 성능으로 출시가 이루어지면 M5를 능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능 외에 디자인은 아직 베일에 싸여 있습니다. 올해 7월 처음으로 테스트 모델이 포착됐지만 위장막으로 인해 세부적인 디자인은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다만 최근 새롭게 화두가 되고 있는 두 분할 램프는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7시리즈 및 X7 테스트 모델과 다르게 램프가 중앙에 배치되지 않고 현행 모델과 동일한 위치에 배치돼 있습니다. 

끝으로 신형 5시리즈는 오는 2023년 공개될 예정이며, M5의 경우 2024년 출시될 전망입니다. 과연 외신이 보도한 바와 같이 새로운 5시리즈가 강력한 성능을 통해 벤츠와의 경쟁에서 한 발짝 앞서갈 수 있을지 기대해보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A 리포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DESIGN ANATOMY
문의 / designanatomy@naver.com
© 디자인해부학, All rights reserved.